1. 모금은 비영리조직의 재정에 어떤 비중을 차지하는가?
- A. 무시해도 될 정도
- B. 절대적인 비중
- C. 약간의 비중
- D. 거의 없는 비중
- 정답:B
2. 우리나라에서 모금액에 대한 공식 통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가?
- A. 존재하며 감소하고 있다.
- B. 존재하지 않으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.
- C. 존재하지 않으며 비중이 감소하고 있다.
- D. 존재하며 증가하고 있다.
- 정답: B
3. 모금의 전문성이 강조되면서 도입된 원칙은 무엇인가?
- A. 교육 원칙
- B. 법률 원칙
- C. 마케팅 원칙
- D. 윤리 원칙
- 정답: C
4. 비영리조직의 재정 지원의 주된 출처는 어디인가?
- A. 정부나 재단으로부터 많은 액수의 지원
- B. 주로 자발적인 기부
- C. 기업의 후원
- D. 정부나 재단으로부터의 적은 액수의 지원
- 정답: D
5. 모금 기술의 초기 단계는 무엇인가?
- A. 구걸 단계
- B. 수금 단계
- C. 캠페인 단계
- D. 마케팅 단계
- 정답:A
6. 모금의 캠페인 단계에서 어떤 지원을 받는가?
- A. 정부의 재정 지원
- B. 모든 자원으로부터의 지원
- C. 특정 개인의 기부
- D. 기업의 후원
- 정답: B
7. 마케팅 전략 수립의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인가?
- A. 사업 포트폴리오 결정
- B. 기업 목표와 목적의 설정
- C. 기업 사명의 정의
- D. 마케팅 및 기타 부문 전략 수립
- 정답: C
8. Kotler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 포함되는 것은?
- A. 재정 분석
- B. 사업 포트폴리오 결정
- C. 경쟁자 분석
- D. 시장 세분화
- 정답:
9. Hannagan의 마케팅 계획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?
- A. 소명헌장
- B. SWOT 분석
- C. 마케팅 조사
- D. 재무 계획
- 정답:D
10.비영리조직의 모금은 어떻게 수행되는가?
- A. 주로 기업의 후원을 통해
- B. 시장 조사와 욕구 분석을 통해
- C. 정부의 지원을 통해
- D.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
- 정답:B
11. 후원자 관리에서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?
- A. 후원자에게 죄의식을 유도하는 것
- B. 후원자의 욕구와 동기를 이해하는 것
- C. 후원자와의 거래를 기록하는 것
- D. 후원자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는 것
- 정답:B
12. 마케팅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무엇인가?
- A. 텔레비전 광고
- B. 데이터베이스 마케팅
- C. 대중 매체 홍보
- D. 전화 모금
- 정답:B
13. 모금 목표 작성의 순서에서 첫 번째로 이루어지는 것은?
- A. 평가
- B. 프로그램 개발
- C. 목표 설정
- D. 조사
- 정답:D
14. 후원자 집단의 분석에 포함되지 않는 요소는?
- A. 성별
- B. 나이
- C. 직업
- D. 취미
- 정답: D
15. 모금의 전략과 방법 중 포함되지 않는 것은?
- A. 시장 분석
- B. 모금 홍보
- C. 재정 분석
- D. 광고
- 정답:C
16. 모금 조직에는 누가 포함되는가?
- A. 전문 직원과 자원봉사자
- B. 정부 공무원과 기업 후원자
- C. 홍보 직원과 기자
- D. 일반 시민과 학생
- 정답: A
17. 마케팅 전략이 무엇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가?
- A. 외부의 위협
- B. 내부의 강점과 약점
- C. 시장의 기회
- D. 경쟁사의 전략
- 정답: B
18.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필요하지 않은 것은?
- A. 데이터 관리
- B. 대중 매체 홍보
- C. 고객 조사
- D. 후원자 감사 행사
- 정답: B
19. 모금비용의 투명성은 모금 전략의 일부인가?
- A. 그렇다
- B. 아니다
- C. 경우에 따라 다르다
- D. 중요하지 않다
- 정답: A
20.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계획에는 무엇이 포함되는가?
- A.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
- B. 정부의 지원 계획
- C. 경쟁사 분석
- D. 직원 복지 계획
- 정답: A
카테고리 없음
다음은 지역사회복지론에 관한 4지선다 문제 20문항입니다.
728x90
반응형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