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다음은 지역사회복지론에 관한 O, X 문제 20문항입니다.

by 레이나김 2024. 7. 24.
728x90
반응형

1. 모금은 비영리조직의 재정에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.
   - O

2. 우리나라의 모금액에 대한 공식 통계는 있으나, 비영리조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감소하고 있다.
   - X

3. 모금의 전문성이 강조되면서 마케팅 원칙이 도입되었다.
   - O

4. 비영리조직은 주로 정부나 재단으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으며, 그 액수는 크다.
   - X

5. 모금 기술의 초기 단계는 수금 단계이다.
   - X


6. 모금의 캠페인 단계에서는 모든 자원으로부터 지원을 받는다.
   - O

7. 마케팅 전략 수립의 첫 번째 단계는 기업 목표와 목적의 설정이다.
   - X

8. Kotler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사업 포트폴리오 결정을 포함한다.
   - O

9. Hannagan의 마케팅 계획에는 SWOT 분석이 포함되지 않는다.
   - X

10. 비영리조직의 모금은 시장 조사와 욕구 분석을 통해 수행된다.
    - O

11. 후원자 관리에서는 후원자에게 죄의식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.
    - X

12.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마케팅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.
    - O

13. 모금 목표 작성의 순서에서 평가가 처음에 이루어진다.
    - X

14. 후원자 집단의 분석에는 성별, 나이, 직업 등이 포함된다.
    - O

15. 모금의 전략과 방법 중 시장 분석이 포함되지 않는다.
    - X

16. 모금 조직에는 전문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포함된다.
    - O

17. 마케팅 전략은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.
    - O

18.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데이터 관리가 필요하지 않다.
    - X

19. 모금비용의 투명성은 모금 전략의 일부이다.
    - O

20.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계획에는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이 포함된다.
    - O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