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심리학

BDI-II(Beck Depression Inventory-II)은 우울증의 심각도를 평가하기 위한 자가 보고형 설문지입니다.

by 레이나김 2024. 7. 24.
728x90
반응형

각 문항은 0점에서 3점까지의 척도로 구성되어 있으며, 피험자는 지난 2주 동안의 감정과 행동에 대해 응답합니다. 총 21개의 문항이 있으며, 각 문항의 점수를 합산하여 우울증의 정도를 평가합니다.

 

Beck Depression Inventory-II (BDI-II)

성명:___________________  성별: __________  연령: _______

검사 날짜: _______________

다음은 사람들이 기분에 대해 일반적으로 느끼는 여러 진술입니다. 각 문항을 잘 읽고 지난 2주 동안 어떻게 느꼈는지에 가장 잘 맞는 번호에 표시해 주세요.


1. 슬픔
- 0점: 나는 슬프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슬프다고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항상 슬프고 기운이 나지 않습니다.
- 3점: 나는 너무 슬프고 불행해서 견딜 수 없습니다.

2. 미래에 대한 비관
- 0점: 나는 미래에 대해 비관적이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미래에 대해 비관적입니다.
- 2점: 나는 미래에 대해 확신할 수 없습니다.
- 3점: 나는 미래에 대해 전혀 희망이 없습니다.

3. 실패감
- 0점: 나는 실패자라고 느끼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다른 사람들보다 더 많이 실패했다고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인생의 실패자라고 느낍니다.
- 3점: 나는 완전히 실패한 사람이라고 느낍니다.

4. 만족감 상실
- 0점: 나는 전과 같이 일상생활에 만족합니다.
- 1점: 나는 전처럼 일상생활에 만족하지 않습니다.
- 2점: 나는 대부분의 일상생활에 만족하지 않습니다.
- 3점: 나는 모든 일상생활에 만족하지 않습니다.

5. 죄책감
- 0점: 나는 죄책감을 느끼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사소한 일로도 죄책감을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많은 일에 대해 죄책감을 느낍니다.
- 3점: 나는 항상 죄책감을 느낍니다.

6. 자신에 대한 혐오감
- 0점: 나는 자신에 대해 좋게 느낍니다.
- 1점: 나는 자신에 대해 좋지 않게 느낍니다.

- 2점: 나는 자신을 싫어합니다.
- 3점: 나는 자신을 혐오합니다.

7. 자기 비판
- 0점: 나는 나 자신을 비판하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나 자신을 비판합니다.
- 2점: 나는 나 자신을 강하게 비판합니다.
- 3점: 나는 나 자신을 매우 심하게 비판합니다.

8. 자살 생각
- 0점: 나는 자살에 대해 생각하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자살에 대해 생각하지만 실천하지 않을 것입니다.
- 2점: 나는 자살을 생각할 때가 많습니다.
- 3점: 나는 자살을 시도할 것입니다.

9. 울음
- 0점: 나는 울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많이 울었습니다.
- 2점: 나는 자주 울었습니다.
- 3점: 나는 울음을 멈출 수 없습니다.

10. 안절부절
- 0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안절부절하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안절부절합니다.
- 2점: 나는 매우 안절부절합니다.
- 3점: 나는 항상 안절부절합니다.

11. 흥미 상실
- 0점: 나는 여전히 일상생활에 흥미를 느낍니다.
- 1점: 나는 일상생활에 덜 흥미를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일상생활에 거의 흥미를 느끼지 않습니다.
- 3점: 나는 일상생활에 전혀 흥미를 느끼지 않습니다.

12. 결정하기 어려움

- 0점: 나는 결정을 쉽게 내립니다.
- 1점: 나는 결정을 내리기가 어렵습니다.
- 2점: 나는 결정을 내리는 것이 매우 어렵습니다.
- 3점: 나는 결정을 내릴 수 없습니다.

13. 무가치함
- 0점: 나는 무가치함을 느끼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때때로 무가치함을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자주 무가치함을 느낍니다.
- 3점: 나는 항상 무가치함을 느낍니다.

14. 에너지 상실
- 0점: 나는 평소와 같이 에너지가 있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에너지가 적습니다.
- 2점: 나는 매우 에너지가 부족합니다.
- 3점: 나는 전혀 에너지가 없습니다.

15. 수면 패턴 변화
- 0점: 나는 평소와 같은 수면 패턴을 유지하고 있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많이 (또는 덜) 잠을 잡니다.
- 2점: 나는 평소보다 훨씬 더 많이 (또는 덜) 잠을 잡니다.
- 3점: 나는 잠을 잘 수 없거나 지나치게 많이 잡니다.

16. 짜증
- 0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짜증나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짜증납니다.
- 2점: 나는 매우 짜증납니다.
- 3점: 나는 항상 짜증납니다.

17. 식욕 변화
- 0점: 나는 평소와 같은 식욕을 가지고 있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많이 (또는 덜) 먹습니다.
- 2점: 나는 평소보다 훨씬 더 많이 (또는 덜) 먹습니다.
- 3점: 나는 먹을 수 없거나 지나치게 많이 먹습니다.


18. 집중하기 어려움
- 0점: 나는 집중하기가 어렵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집중하기가 어렵습니다.
- 2점: 나는 매우 집중하기가 어렵습니다.
- 3점: 나는 전혀 집중할 수 없습니다.

19. 피로감
- 0점: 나는 피로감을 느끼지 않습니다.
- 1점: 나는 평소보다 더 피로감을 느낍니다.
- 2점: 나는 매우 피로감을 느낍니다.
- 3점: 나는 항상 피로감을 느낍니다.

20. 성욕 상실
- 0점: 나는 평소와 같은 성욕을 가지고 있습니다.
- 1점: 나는 성욕이 줄었습니다.
- 2점: 나는 성욕이 거의 없습니다.
- 3점: 나는 성욕이 전혀 없습니다.



**점수 산출:**

각 문항의 점수를 합산하여 총점을 계산합니다. 총점에 따라 우울증의 심각도를 평가할 수 있습니다.

- 0~13점: 최소 우울
- 14~19점: 가벼운 우울
- 20~28점: 중간 정도의 우울
- 29~63점: 심한 우울


BDI-II는 전문가의 지도 아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728x90